대통령의 온기 ::: 대통령기록관 NEWSLETTER

2016년 10월제7호

주요소식6 - 대통령기록관-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대통령기록관과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7월 13일 대통령기록관 2층 중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미래 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은 민주주의에 대한 교육, 선거과정 및 대통령의 리더십 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정치제도에 관한 지식을 익히고, 단순한 강의를 통한 학습이 아닌 체험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리더를 꿈꾸고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통령기록관은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의 ‘민주주의 선거교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체험장, 견학·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는 대통령기록관 내에 설치하는 선거 체험 장비 등을 대통령기록관의 자체 진로 체험 학습프로그램에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그 밖에도 양 기관은 연구프로젝트 및 교육 프로그램 수행, 정기간행물·기록물 등의 자료·정보교환에서의 협력 등을 협약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재준 대통령기록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대통령 리더십을 체험하고, 올바른 선거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약속했다.

한편, 진종호 세종시선관위사무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민주주의와 선거에 대한 이해와 함께 대통령의 리더십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리더로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훌륭한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기록관은 세종시 선관위와 함께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의 민주주의와 리더십에 대한 인식 제고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대통령기록관-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업무협약 모습[대통령기록관-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업무협약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