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혁신과제 관리(안)
부서혁신과제 관리(안)
분야 혁신관리 > 혁신점검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비서실혁신추진실무팀
관리번호 1010177100003492 생산일자 2006.09.11
키워드 부서별 혁신과제, 혁신과제 관리, 혁업불이, 혁신포인트, 혁신실무추진팀 원문보기
부서별 혁신과제 관리는 5월 6일 예정된 VIP 보고 이후 2005년 비서관실별 단위과제 및 업무계획 확정되는 경우 부서혁신과제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으로, 혁신과 업무를 분리된 것으로 사고하는 편향을 극복하여 혁업불이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함. 부서별 혁신과제란 부서별 단위과제 혹은 단위과제 속의 활동계획 중 업무시스템 개선(업무의 매뉴얼화, 업무 추진체계 구성 등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는 과제) 혹은 새로운 업무영역 개척(해당 비서관실별로 기존의 업무와 차별화된 새로운 업무영역을 연구, 정착하는 과제) 업무를 부서혁신과제로 지정한 것을 말함. 혁신과제의 관리 및 평가는 과제 이행여부에 따라 업무실적평가와 함께 정성적인 혁신평가를 진행하며, 합의된 포인트 배점 기준에 따라 과제 담당자에게 개인포인트를 부여함. 과제 이행여부와 별개로 추진과정에서 개선된 사안이 있으면 이에 다른 정성적 평가를 반영함. 업무수행 중 새롭게 발생한 단위과제가 부서혁신과제에 해당될 경우, 혁신추진실무팀으로 과제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이에 대한 반영여부를 검토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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