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혁신과제 선정결과
부서혁신과제 선정결과
분야 혁신관리 > 혁신점검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비서실혁신추진실무팀
관리번호 1010177100003434 생산일자 2005.07.28
키워드 비서실 부서혁신과제, 부서별 혁신과제 선정기준, 부서혁신과제발굴 원문보기
비서실 부서혁신과제는 「2005 비서실 혁신관리기본계획」 (05.4.1.)에서 부서 혁신과제를 선정·추진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따라 마련된 선정기준(6.10.)에 따라 부서별로 혁신과제를 발굴한 결과임. 과제선정기준은 ① 부서 업무시스템 개선과제(업무 프로세스 개선, 업무관리모델 개발, 전산화, DB구축 등 업무시스템을 표준화·과학화하는 과제), ② 새로운 업무영역 개발(기존 업무를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하거나 새롭게 개발하는 경우), ③ 업무유형별 업무매뉴얼 작성(각 부서 업무 중 단위과제별 업무매뉴얼(부서 공통혁신과제)에 포함되지 않은 업무유형별 업무매뉴얼을 작성하는 경우), ④ 정책 점검·관리·지원업무 프로세스 개선(관련정책 주관 혹은 직접 실행하는 경우)임. 이러한 기준에 따라 NSC 포함 각 보좌관·비서관실에서 81개의 부서혁신과제를 선정·제출하였음. 향후 선정결과를 7월 1일 수보회의 및 VIP에 보고하고, 보고 이후에도 수시로 부서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임. 각 부서별로 소관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추진성과를 혁신추진팀에 제출하고, 혁신과제 성과내용을 심사하여 혁신포인트를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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