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충위 직원 교육 결과보고
국민고충위 직원 교육 결과보고
분야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민원제안비서관실
관리번호 1010228100007247 생산일자 2005.12.19
키워드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워크숍 원문보기
기록철명
기록철번호 입수유형
이관일 생산시스템
기록형태 기록유형
국민권익위원회 전직원 워크숍은 2005년도 위원회 업무 추진성과에 대한 평가 및 향후 위원회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직원간(자체, 계약·별정, 파견), 직원과 간부간의 상호화합의 장 마련 및 정보교류를 통한 성공적인 팀제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행사임. 행사 주요내용은 위원회 혁신성과 및 발전방안 설명 및 토론, 위원장과의 대화, 고충민원 처리 수범사례 발표로 구성됨. 워크숍 일정으로 김은경 민원제안비서관이 ‘새 출범이후의 과제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함. 국민 참여의 활성화를 위한 5대 과제 제시, 민원해소대책회의 · 제도개선협의회 · 제도개선과제 발굴 모니터단 등 민원제도개선시스템 설치,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직으로 내실화 필요, 온라인 참여포털 2차 사업에 위원회의 역할 당부, 전문 및 시민옴부즈만 설치 배경 설명, 사인간 분쟁 등에 대한 대체 분쟁조정기구의 활성화 필요 등으로 특강이 진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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