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정책홍보협의회(7.7)결과보고
제82회정책홍보협의회(7.7)결과보고
분야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경제정책비서관실
관리번호 1010200100005967 생산일자 2005.07.11
키워드 정책홍보, 홍보기법, 대응방안 원문보기
대통령 정치시스템 개편발언, 대국민 서신 등에 대한 관심 고조로 주요 정책 추진에 대한 보도가 감소하고 하반기 경제운용 방향 발표를 계기로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장기불황에 대한 우려도 커지는 경향이 있었음. 따라서 정책 홍보방향 및 기법 전환 필요하다는 전제 하에 같은 이슈나 정책과제라도 이벤트 형식으로 기획하여 언론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하는 적극적 홍보 필요성을 강조함. 주요 정책결정 회의를 온라인을 통해 국민에게 직접 공개하거나 인터넷 poll 등을 통한 대국민 여론조사 등 참여정부 이미지에 맞는 참신한 홍보기법을 활용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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