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국정홍보전략회의 결과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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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경제정책비서관실
관리번호 1010200100005944 생산일자 2006.02.07
키워드 국정홍보, 홍보실적, 국민공감 원문보기
양극화 해소와 국민부담 증가 논란과 차상위 계층 자매결연 추진 사항, 한미 FTA, 한미 외교장관 전략대화 문제, 부동산 시장 불안관련 보도 및 기타 지시사항이 논의되었음. 양극화 해소가 시급히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늘어날 것이며, 국민 세부담 증가를 우려하는 여론도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됨. 복지부의 자매결연 추진은 차상위 계층의 소외감 해소 측면 에서 좋은 시도이므로 현장활동의 모습이 영상의 형태로 보도되어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됨. 당시 부동산 가격상승, 전세값 불안 등에 대한 보도가 증가 하고 있으므로 재경부, 건교부 등에서 부동산 시장에 대해 국민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필요가 있음. 그리고 평화적 시위문화 정착대책은 국민들에게 폭넓은 공감대가 형성된 사안이므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 등과 기업도시, 혁신도시, 행복도시 등 균형발전 성과가 잘 체감될 수 있도록 설 귀경객 대상 홍보 리플렛에 반영되어야 함. 기획처의 2006년 재정을 통한 일자리 사업현황은 “일자리 안정” 측면에 홍보초점을 두고 관계부처와 협의하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도록 하는 지시사항이 내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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