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8회 정책홍보협의회(8.19) 결과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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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경제정책비서관실
관리번호 1010200100005924 생산일자 2005.08.22
키워드 기획홍보, 홍보강화, 정책홍보 원문보기
8.15 통일대축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변화된 남북 관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는 있음. 하지만 부동산 대책 흠집내기식 보도대응 관련하여, 개별 보도에 일일히 대응하기 보다는 확정된 부동산 정책 홍보일정에 따라 언론의 정책이해도를 제고할 필요가 있음. 유류세 경감요구가 “선진국에 비해 유류가에서 세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한국이 높다”는 인식에 근거하므로 유류세가 높은 EU 등 외국사례를 정확히 전달하여 대응해야 함. 경제/사회적 불균형 해소대책 기획홍보 관련의 경우에는 양극화 해소 및 사회 안전망 확충에 대한 정부노력을 촉구하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8월말~9월초 발표예정인 복지부의 “사회안전망 대책” 발표를 계기로 정부의 사회복지 확충노력을 홍보해야 함. 특히 참여정부에서 추진한 양극화 해소정책들을 통해 혜택을 입고 있는 미담사례를 적극 소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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