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물 목록집 ? 이승만~노무현대통령 행정박물편』 발간 상세표로 제목, 등록일, 내용의 정보제공
『대통령기록물 목록집 ? 이승만~노무현대통령 행정박물편』 발간
등록일 2013-07-26

『대통령기록물 목록집 – 이승만~노무현대통령 행정박물편』 발간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에서는 대통령기록물의 효율적인 활용 및 대통령 기록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목록집, 기술서집이 발간되어 왔으며 특수유형 기록물로서는 ‘12년 선물편 목록집이 발간된 바 있고, 금년에는 이승만~노무현 대통령의 행정박물편 목록집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행정박물은 일반적으로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생산·보유한 형상기록물로서, 행정적·역사적·문화적·예술적 가치를 지니는 기록물입니다. 특히 대통령 행정박물은 국정운영의 중심이 되는 대통령의 업무수행 및 행적과 관련한 특별한 기록물로서 보존가치가 매우 큰 기록물 유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통령기록관에서 소장·관리하고 있는 역대 대통령 행정박물 중, 정리·기술이 완료된 1,133건의 제목, 유형, 재질, 수량, 규격 등의 주요정보를 수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통령기록물 목록집 – 이승만~노무현대통령 행정박물편』이 다양한 형태로 남아 있는 대통령기록물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원문은 대통령기록포털(www.pa.go.kr) > 정보마당 > 발간간행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견이 있으시면 내용입력 후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